728x90
반응형

20년전쯤 처음 헬스장에 갔을때가 생각나네요.

시작할때 런닝 or 사이클을 30분 타라고 그걸 한달간 시켰어요.

그후에 재미없어서 안간듯

지금 생각해보면 근육이 거의없는 초딩몸매니..

당연한거였을지도...

 

아 그래서 운동은 어떤순서로 하냐구요?

 

1. 스트레칭 10분

2. 런닝 10~15분

3. 근력운동 1시간

4. 런닝 20~30분

 

1 - 2 - 3 - 4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.

사실 다들 어느정도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.

그래서 의욕이 더 안생겨요=_=

뭐야 다 아는얘기 왜적어둠

그럼 왜 이렇게 운동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안다면!?

이게 이글의 진짜 목적

 

1. 스트레칭을 먼저하는 이유!

부상방지 및 근육을 깨워주는 용도입니다.

아무리 운동을 많이 하더라도 다쳐서 운동을 쉰다면 그동안 얻었던 근육이...ㅠㅠ

2. 런닝 10~15분

이것도 부상방지 목적이 큽니다!

특히 겨울날 혈관이 수축되고, 막 그래서...

뭐 논문에 막...그런다고..

 

3. 근력운동

우리가 몸짱이 되기 위해서 근력운동을!꼭 해줍니다.

나는 근육 필요없고, 날씬한 몸매를 원해!

하시는 분들도 근력운동후 유산소를 해야 체지방이 더 잘탄대요.

 

 

4. 런닝 20~30분

조각몸매! 체지방 빼기에 가장 중요한 유산소입니다.

근력운동할때 탄수화물 에너지를 소비시키고,

그후에 저강도 심박수 (60~70프로) 정도로 20~30분 해주면,

하지않은 사람들보다 체지방이 감소했다고 합니다.

이것도 어디 논문이랬는데..

' 그럼 60분하면 더 많이 감소 개이득!? '이란 생각이 들자나요

내가 그랬거든요

근데 20분이 제일많이 감소했고, 60분할때는 근육량도 감소했다고 하네요

' 아..안돼 내근육 ㅠ '

각자의 몸이 다르고 운동 목적이 다르지만,

현재 저는 체지방량이 20프로때고 근육양이 적어서

체지방을 줄이면서 근육양을 늘리는 운동을 해야해서 저렇게 하고있습니다.

(운동후 가장 중요한건 영양보충!)

저랑 비슷하신분은 이렇게 해보세요.

 

제가 이글을 쓴 목적은 정보 공유라기 보다..

제가 운동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자꾸 까먹습니다.

분명 옛날에 이렇게 하라고 한 이유가 있었는데...

혼자 생각으로 오버트레이닝을 한다던지

비효율적인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..

이렇게 적어두고 한번씩 보려고 적었습니다.

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참고만 해주세요!

아물논 난 전문가의 영상을 보고 적었지만.

참고  : 핏블리, 며루치양식장, 어디선가 본 논문 등, 과거 헬스 코치님들의 어느 기억 저편

 

다음엔 제가하는 근육 분할 운동과 영양 섭취에 대해서 적어볼게요!

아무도 안궁금하려나...ㅠ

728x90
반응형

+ Recent posts